전설의 암살요원 죽음을 위장하며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 탈출한다. 자신의 꿈인 웹툰을 그리지만 작품마다 실패하며 악플 테러를 당한다. 찌질한 현실에 힘든 준은 만취 상태로 자신의 성장과정을 연재해버린다. 웹툰은 대박이 나지만 국정원과 테러리스트 제이슨에게 준은 타깃이 된다. 코미디 영화 히트맨 줄거리 입니다.
엘리트 요원 준은 만화가의 꿈을 위해 죽음을 위장해 새로운 삶을 산다.
교통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혼자가 된 김상준(권상우 배우). 국정원 소속 덕규(정준호 배우)는 만화가가 꿈인 상준을 만난다. 국가대표 태권도 선수인 아버지처럼 나라를 위해 일을 해야 한다며 싸움을 잘하다는 상준을 방패연 프로젝트에 참가시킨다. 국가 1급 기밀 프로젝트 암살요원을 양성하는 방패연. 상준은 그렇게 '암살요원 준'으로 활약하며 국정원 에이스 요원이 된다. 하지만 준은 만화가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스토리 공모전을 준비 중이다. '코드 9 즉시 복귀 바람' 덕규는 테러리스트 제이슨 동생을 고문한다. 제이슨을 암살하기 위해 침투하는 준은 헬기에서 자신의 초상화를 그린다. 준은 작전중 낙하산 문제로 사망한다. 자신의 초상화는 영정 사진이 되고 동료들은 오열한다. 그러나 바다 위에서 새로운 삶을 생각하면 행복해하는 준. 준은 국정원을 빠져나오기 위해 죽음을 위장했다. 15년 후. 열심히 만화를 그리는 준은 수혁으로 개명 후 결혼을 하고 래퍼를 꿈꾸는 딸과 함께 웹툰 작가로 활동하며 생활한다. 갑자기 아내 미나(황우슬혜 배우)는 준의 뒤통수를 친다. 미나는 미술학원 강사이다. 공과금도 제때 못 내냐며 화를 내고 나가는 미나에게 매일 생활비를 받는 신세가 된 준. 준의 웹툰은 조회수도 평점도 안 나와 매달 50만 원의 수익도 안 나오는 상황이다. 편집장은 다음회로 연재를 끝내라고 한다. 악플이 넘쳐나서 감당하기 힘들다는 편집장. 준은 딸(이지원 배우)에게 '폭소 소림사' 웹툰의 평을 들어보지만 재미가 없다며 무시 당한다. 래퍼들은 자기 이야기를 쓴다. 아빠에게도 자신의 이야기를 써보라는 조언을 해준다. 딸에게 전자 피아노를 사준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막노동을 하고 있는 준. 처량하게 집으로 돌아와 술을 마시기 시작한다. TV에서는 성공한 웹툰 작가 기안 84가 나왔다. 부모님 집도 사드리고, 본인 건물도 사고. 그 이야기에 준은 갑자기 자신도 할 수 있다며 만취 상태에서 자신의 성장 과정을 그리기 시작한다. 그리고 숙취로 눈을 뜬 준. 아내 미나는 콧노래를 부르며 정성껏 밥상을 차리고 있다. 준은 불안하다. 미나는 준을 칭찬하며 언젠가는 대박 칠 줄 알았다며 새로운 웹툰 너무 재밌어서 편집 후 올렸다고 한다. ' 암살요원 준' 웹툰은 조회수 1등을 달성하며 대박이 났다. 하지만 신분을 숨긴 준은 불안하다. 편집장을 찾아가 웹툰을 내려 달라고 사정을 하지만 편집장은 대박 난 웹툰을 내릴 생각이 없다. 국가기밀 - 방패연 프로젝트를 올려버린 상황이다. 실명, 작전명이 그대로 폭로된 상황에 준의 신분 노출은 시간문제였다. 그러다 딸아이의 랩 가사를 읽는다. 돈 때 문에 힘들어하는 부모님과 래퍼로 성공해서 부모님께 효도한다는 내용을 읽은 준은 가족을 위해 만화 연재를 계속하기로 결심한다. 딸이 원하는 전자 피아노도 산다. 준의 웹툰은 대박이 난다.
딸은 국정원에게, 아내는 제이슨에게 납치된 준
국정원에서는 청와대 테러를 예고하는 IP를 추적 후 동네 PC 방으로 간다. 초등학생들을 만난 국정원 천국장. 꼬마들은 천국장에게 방패연 악덕 교관이냐며 장난을 친다. 상황을 파악한 천국장은 준의 웹툰을 보고 경악을 한다. 국정원에서는 비상 회의를 소집한다. 시체를 확인 못한 준이 살아 있다며 최근 잔인하게 암살당하는 요원들의 정보를 준이 팔아넘기게 확실하다면서 최 차장(허성태 배우)은 분노한다. 어려서 준을 잘 따르던 철이(이이경 배우)를 불러 요원들을 출동시킨다. 준이 일하는 공사장으로 요원들이 찾아오자 준은 도망가기 위해 집에서 여권을 챙기며 미나에게 전화를 건다. 암살요원 준이 바로 나다. 성형후 국정원 요원들을 피해 살아야 한다. 미나는 낮술 먹었냐며 화를 내고 전화를 끊어 버린다. 집까지 찾아온 요원들에게 잡힌 준은 1급 반역죄로 국정원으로 이송된다. 그러다 독사에게 전화가 온다. 철이가 독사는 누구냐며 준을 의심한다. 아내라는 말에 짠한 얼굴로 전화를 바꿔준다. 준의 아내는 제이슨에게 납치되어있다. 천 국장을 납치해서 당장 데려오지 않으면 미나를 죽인다고 협박 하는제이슨. 준은 순식간에 요원들을 제압하고 천국장과 제이슨이 있는 곳으로 향한다. 화가 난 최차장은 딸을 데리고 있다고 협박하며 당장 돌아오지 않으면 딸아이의 안전을 보장 할 수 없다 협박한다. 편집장에게 전화가 온다. 다음 회를 힘들게 올렸다는 편집장. 둘은 당황스럽다. 다음회 내용은 천국장의 전기 고문으로 제이슨 동생이 죽는 내용이다. 제이슨은 고통스럽게 죽은 동생을 웹툰으로 보고 눈물을 흘린다. 철이의 도움으로 딸을 무사히 구한다. 국가와 결혼했다며 결혼도 못한 천국장과 준은 아내를 찾으러 간다. 동생의 복수를 위해 돌아온 테러리스트 제이슨. 납치된 상황이 화가나 제이슨의 고급 양주를 마셔버리는 미나. 러닝타임 110분 권상우의 시원한 액션과 배우들이 작정하고 만든 웃음 폭탄 영화.
감독은 영화 속 애니메이션을 넣어 한 번 더 재미를 높였다.
영화 히트맨은 중앙대 연극 영화학 학사 최원섭 감독의 작품이다. 감독은 배우들의 코미디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 유쾌한 현장 분위기로 자연스러운 배우들의 연기를 담아냈다. 시나리오를 읽을수록 재밉다며 출연 배우들은 현장에서 애드리브를 많이 하며 즐거운 분위기로 촬영을 했다고 한다. 영화 속 실제 웹툰 제작 과정을 볼 수 있어 흥미롭다. 준의 빠른 액션을 담아내기 위해 영화는 웹툰과 애니메이션을 같이 다룬다. 감독은 웹툰 작가와 오랜 준비 끝에 섬세하고 화려한 액션으로 준을 담아냈다. 영화 속 애니메니션을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또 한 번의 재미를 높였다. 무술감독은 3인의 액션을 다른 느낌으로 표현했다. 준에게는 절제와 기교가 있는 액션. 천국장은 노련한 액션. 철이에게는 강력한 액션으로 완성도 높은 액션을 선보였다. 미나 또한 와이어 액션까지 보이며 반전 매력을 보여준다. 코미디 에이스들이 만든 영화 히트맨. 주말 가족과 함께 볼 영화로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