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2. 9. 27. 02:00

영화 [더 킹] 대한민국을 뒤흔드는 검사들

반응형

주연 정우성 조인성 배우의 얼굴이 나온 영화 포스터 더 킹
더킹 영화 포스터

영화 [더킹]은 대한민국을 뒤흔드는 1프로의  정치 검사들의 이야기다.  권력 앞에 자존심을 버리고 인생 최고의 기회를 잡고 세상을 다 가진 듯  폼나게 살던  태수는 배신으로 모든 것을 잃고 후회한다.  현대 정치를 블랙 코미디로  만든 작품이다.  줄거리와 결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더 킹 ] 상영시간 134분 등장인물들 소개

박태수(조인성 배우) 고등학교 시절 학교의 문제아에서, 우연히 검사를 보고 세상의 진짜 힘을 가진 검사가 되기로 결심한다. 집중력이 좋으며 권력에 대한 강한 욕구를 보인다. 사법 고시에 합격하고 집안 좋은 상희를 만나 결혼한다.한강식(정우성 배우) 공권력의 힘으로 권력을 행사한다. 대한민국을 자신의 손으로 쥐락 벼락 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양동철(배성우 배우) 한강식의 오른팔 역할로 부장 검사까지 된다.  박태수의 학교 선배로 태수에게 달콤한 유혹을 한다.최두일(류준열 배우) 박태수의 목포 친구. 목포의 건달 조직 들개파 보수의 오른팔.  강남 지역까지 접수하며 태수에 대한 의리를 끝까지 지킨다. 김응수와  한강식에게  거슬리는 행동을 한다.김응수(김의성 배우) 들개파 보수이며 한강식 검사의 후원자이다. 자신의 오른팔 최두일을 잔인하게 살해 한다.임상희(김아중 배우) 기업 오너의 딸로 뉴스 앵커를 한다. 본인의 성격을 좋아하는 박태수와 결혼한다.  영화[더 킹] 15세 이상 관람가. 상영시간 134분 동안 한재림 감독이 각본 한 등장인물들의 욕망과 배신을 볼 수 있다.

박명훈 장남 박태수는 제33회 사법고시에 합격한다. 

태수의 아버지는 삼류 깡패에 물건을 훔치며 살아온 목포에서 유명한 양아치이다.  어려서 보고 자란 건 아버지에게 배운  쌈박질.  태수는 학교에서도 유명한 쌈꾼이다. 그러던 어느 날 아버지가 검사 앞에 무릎을 꿇고 싹싹 빌고 있었다. 그 모습을 본 태수는 인생의  목표가 생긴다. 검사야 말로 사람을 감옥에 넣고 사형까지 시킬 수 있는 진짜 권력을 가진 사람이라는 걸.  검사가 되기로 결심한 태수는 우수한 성적으로  서울대에  합격한다.  TV에 나오는 스타 검사 한강식을 보면서 계속 꿈을 키워 나간다.  군대에서도,  제대 후 고시원에서도 사법고시를 준비한다.  박명훈 장남 박태수는 제33회 사법고시에 합격한다. 연수원 생활과 동시에 마담뚜들의 타깃이 된다.  선 자리에서 당차고 아름다운 상희를 만난다. 상희는 태수의 양아치 같은 눈빛이 맘에 든다며  태수와 결혼을 한다. 기업 오너 인  장인어른의 지원으로 태수는 지방에서 안정적인 검사 생활을  시작한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검사 생활 2년 동안 살이 5킬로나 빠질 정도다.  하루 평균 30건의 사건을 처리하며 서류 노가다에 주말도 밤도 낮도 없는 생활을 한다. 그러다 학교 체육교사의 성폭행 사건이 합의 처리된 걸 확인한다. 아버지가 지역 유지라는 이유로 태수 앞에서  체육 교사는 빈정거리기 시작한다.  아버지 백하나 믿고  반성의 기미가 없는  체육 교사가 거슬린 태수는  정의감보다는 검사 앞에 건방진 그가 맘에 들지 않았다. 피해자 지민이 어머니는 지체 장애를 앓고 있다. 태수는 지민이 어머니를 대신해 증거를 확보한 후  체육교사를 구속한다. 

권력의 설계자 한강식 라인을 잡고 상위 1% 검사 생활을 시작하는 태식

갑자기 야식을 먹자며 선배  양동철 검사가 찾아왔다. 지방에서 고생한다며 중앙지검의 전략부로 태수를 데리고 간다. 전략부 사무실에는  이 나라가 들썩거릴 묵혀진 사건들이 가득하다. 이 많은 사건들은 김치처럼 맛있게 묵혀뒀다가 여론의 상황을 지켜본다. 그리고 이슈가 생기면  김치 처럼 맛있게 익혔을 때 쯤 여론에 터트린다. 전략 3부 부장 한강식과 체육교사는 인연이 있는 사이다.  지민이 사건만 잘 무마 시켜 주면 전략부로 올수 있다고 제안을 한다. 말로만 듣던 1%의 스타 검사가 될 수 있는 기회. 너무나 달콤한 유혹이다. 태수는 선배의 제안을 받아 지민이 합의금을 10배로 올려주고 체육교사 사건을 무마시킨다. 사건을 잘 처리해준 태식은 그들의 아지트로 간다. 한강식 라인 검사들이 있는 전략부 파티에는 최고 로펌 변호사들, 기자들도 파티를 즐기고 있었다.   한강식이 도착했다. 군부독재의 하나회를 쑥대 밭으로 만든 주역이다.  문민정부의 공헌자. 그는 20대 초반에 사법고시에 패스하고 김영삼 정권에서 차세대 검사장으로 유력하다. 그 자리에는 체육교사도 있었다. 짜증 나고 불편한 자리에서 일어나자 한강식이 태식의 뺨을 때리며 팩트 폭행을 한다. 검찰에 들어왔다고 세상은 변하지 않는다. 권력 옆에서 자존심 버려라 얼굴 표정 다 드러 내며 정의 같은 건  따지지 말아라. 우리나라 역사에  권력이랑 싸워서 잘된 사람 없다. 친일파며 그딴 놈들도 다 재벌, 장관, 차관들을 하고 있는 세상이다.  역사를 좀 배워라. 구구절절 맞는 말이었다. 성폭행범 때문에 인생 최고의 기회를 놓칠 수는 없었다. 태수는 여기가 진짜 내 세상이라고 생각하고 체육교사와 러브샷을 하며 마지못해 화해한다. 파티가 끝난 후 체육교사는 태식을 비꼬며 지민이 이야기를 꺼낸다. 화가 난 태식 대신 두일이가 나타나 그를 평생 고자로 만들어 버린다. 목포 최대 규모의 조폭들 한강식의 후원자 들개파. 두일이는 검사가 된 태식이가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더럽고 어두운 일은 자기가 할 테니 태식은 밝은 데만 있으라고 한다. 그리고  체육교사 폭행으로 경찰에 자수한다. 태식은 권력의 설계자 한강식 라인을 잡고  상위 1% 검사 생활을 시작한다. 그저 한강식이 설계하고  선택해 조사만 하면 신문 1면, 건설사 사장, 전직 장관, 재벌 총수 할 것 없이 모두 꼼짝도 하지 못했다. 두일이도 출소를 하였다. 태수는 친구 두일과 자신이 원하는 세상을 만들기 시작한다. 

예상하지 못하는 변수. 정권이 바뀌면 그들의 운명도 바뀐다. 

검찰의 가장 예민한 시기 대선 기간이다. 정권교체로 검찰 내 세력들이 바뀌는 시기다. 한강식은 대통령을 미리 점치는 무당까지 만난다. 김대중 후보 라인을 정하고 상대방 후보를 깎아내릴 정보를 넘겨준다. 그 대가로 5년은 안전하게 보장되었다. 태수는 전략부에서 잘 나간다. 하지만 가족이 발목을 잡았다. 여동생 남편은 불법 부동산 중개업으로 사고를 쳤다. 두일이는 강남까지 세력을 확장 하지만 들개파 보스의 눈에 거슬리는 행동을 하기 시작한다. 한강식은 선거전 엄기현 의원을 건드린다. 엄기현의 변호를 맡은 선배 부장검사의 위신을 위해 묵혀뒀던 연예인 마약 영상을 유포한다. 이슈로 이슈를 덮는다.  한강식 의원 사건은 연예인 마약사건 때문에 여론에서 묻힌다.  어느 날 여배우가 태수에게 찾아온다. 이중계약으로 소속사 대표에게 고소당했다는 사건을 두일이가 대신 복수해준다.  하지만 엔터 사장을 협박한 행동은 감찰반 안희연 검사의 타깃이 된다. 최두일 박태수 양동철 그리고 한강식을 타깃으로 삼은 감찰반. 한강식은 화가 났다.  두일이는 개다.  개는 사람이 될 수 없다 개답게 키우라 한다. 여배우와의 불륜으로 이혼위기인 태식은 돈이 필요해 두일이를 말리지 못한다. 두일이는 미친 듯이 세력을 키워 나갔고 강남의 실세가 되었다. 그러는 사이 또다시 찾아온 대선 기간. 한강식은 이번에는 검찰 개혁 카드를 들고 나온 노무현만 되지 말라고 굿을 했다.  예상하지 못하는 변수 이번에는 라인을 잘못 골랐다. 변호사 출신 노무현이 당선이 되었다. 목포 출신 강남 조폭 검찰들과 금품수수 정황, 언론 유착. 신문 1면에 실리기 시작한다. 한강식은 검사장 후보에서 탈락한다. 두일이를 감옥으로 보내고, 태수를 지방으로 발령 낸다.  두일이는 출소 후 숨어 지낸다. 그러다 우연히 알게 된 두일이 사건. 두일이 태수를 도왔다는 이유로 들개파 보스에게 살해당했다.  또 한 번의 정권이 바뀌면서 그들의 운명도 바뀌었다. 한강식은 검사장이 된다.  양동철도 부장 검사가 된다.  불법 부동산 중개로 양 검사는 태수의  아버지는 구속한다.  한강식에게 배신당하고 친구까지 잃은 태수는 모든 걸 포기한다. 그러다 수중에 있는 돈을 털어 슈트를 맞춰 입고 장인어른을 찾아간다. 그리고 좌천된 안희연 검사를 찾아가 판을 키워 한강식에게 복수하기로 한다. 태수는 현직 검사들을 날려 버릴 비리를 폭로하는 정치인이 된다. 그리고 종로의 대권 후보와 경쟁한다며 여론을 돌리기 시작한다. 안희연 검사는 박태수의 폭로 덕에  한강식을 체포한다.  박태수는 국민인 당신이 이 세상의 왕이다. 아무리 강한 권력이라도 국민들의 투표와 감시를 이기는 힘은 없다고 말한다. 다소 과장된 설정으로 지루하고 무거운 이야기를 가볍게 풀어주는 블랙 코미디 영화 [더 킹]을 추천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